직군-직공

무기를 포함한, 전투에 도움이 되는 대부분의 물건을 만들어내는 직군―의약품 조제는 사제가 도맡으므로 의약품은 제외.― 손재주만 좋다고 해서 발탁되지는 않으며, 다른 헌터, 사제들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교육을 받고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 만들어 낸 물품을 까다롭게 심사받은 뒤 그 자격을 부여받는다.


꼭 물건만을 만들어내지는 않으며, 물건을 설계하고 고치는 인력도 직공에 포함된다. 

사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지부에 상주하는 비전투 인원과 임무에 차출되는 전투 인원으로 뚜렷하게 나누어지며, 동일하게 ‘멘토’ 역할이 존재한다. 

기초적인 부분은 사제 직군처럼 전체적으로 ‘멘티’를 가르치나 세부적인 부분들은 1:1로 가르친다. 

또한 전투 인원들의 경우 기초체력부터 시작해서 간단한 전투법까지도 익혀 시험을 통과해야만 정식으로 임무에 나설 자격을 얻는다. 


총기·화약 등 특히나 위험한 취급물을 다루는 직공들은 공통적인 직공의 교육뿐만 아니라 추가로 특수한 수행 체계를 거쳐야 하며, 엄격한 규범에 따라 만들어낸 제작품들을 심사받는다. 이 심사는 쓰임새뿐만 아니라 교리를 준수하였는지의 여부마저 보기에 자격 심사보다 더 까다롭기로 악명 높다. 대표적인 직공으로는 

‘대장 기술’을 지닌 사도 키에사가 있으며, 이런 엄중하고 엄격한 심사는 그가 주관해서, 라는 말이 기정사실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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